진로체험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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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기후 환경도시 창원(창원시 특화)
운영일정 3월1일 ~ 12월31일
운영대상
운영횟수
운영장소 희망학교 / 10학교 지원(학교당 3학급)
참여인원 999 명


꿈길에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026580022b51c506b7e5ca59dc907f1e_1677470824_9856.jpg
 

창원시 특화 (스마트기후 환경도시 창원)

 총 3~4차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10학교 지원(학교당 3학급) 



1. 목적 

미래 10년을 준비하는 2030 스마트 기후환경도시 창원을 만들기 위한 학생들의 능동적 참여를 이끌어 냄.

ESD 활동을 통한 기후위기 문제를 인식하고 탐구하여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프로젝트 진로체험

시민과 학생이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협업 모델 구축


2. 운영 및 기대효과 

“2030 스마트 기후환경도시 창원에 시민들의 참여와 협조를 끌어내는 광고를 제작한 후 발표 및 전시한다.

완성도 높은 공익성 광고 위주로 제작한다.

지역의 사회적 경제기업과 연계하여 창원형 지속가눙 ESD진로콘텐츠룰 개발한다.

진로수업 수준에서 지역사회로 공유.확산되어지는 창원시의 정책이 홍보됨.


3. 운영계획 

● ​1차시 : 

수업목표

- 내가 거주하는 창원의 문제점을 파악 할 수 있다.

- 내가 거주하는 창원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 할 수 있다.

수업 안

- 창원에서 발생한 사회 이슈가 무엇인지 찾아 분석하고 한 가지에 대해 광고팀이 생각을 나눈다.

- 사회 이슈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방안이 무엇인지 토론 한다.


● 2차시 :

수업목표 

- 지속 가능한 창원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말할 수 있다.

수업 안

- 지속 가능한 도시 구축을 위해 만들고 싶은 광고의 주제를 정한다.

- 광고 제작을 위해 지역사회의 이슈가 되는 문제에 대해 그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 방안에 대하여 토론한다.

- 주제를 정하고 비슷한 유형의 공익광고 검색

- 아이디어 도출


● 3차시 :

수업목표

- 지속가능한 창원을 위한 광고 제작

수업 안

- 광고 기획서 작성, 광고제작, 소감 및 토론


● 4차시 :

▶ 광고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