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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시 특화 (스마트기후 환경도시 창원) 총 3~4차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10학교 지원(학교당 3학급) 1. 목적 ▶ 미래 10년을 준비하는 2030 스마트 기후환경도시 창원을 만들기 위한 학생들의 능동적 참여를 이끌어 냄. ▶ ESD 활동을 통한 기후위기 문제를 인식하고 탐구하여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프로젝트 진로체험 ▶ 시민과 학생이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협업 모델 구축 2. 운영 및 기대효과 ▶ “2030 스마트 기후환경도시 창원”에 시민들의 참여와 협조를 끌어내는 광고를 제작한 후 발표 및 전시한다. ▶ 완성도 높은 공익성 광고 위주로 제작한다. ▶ 지역의 사회적 경제기업과 연계하여 창원형 지속가눙 ESD진로콘텐츠룰 개발한다. ▶ 진로수업 수준에서 지역사회로 공유.확산되어지는 창원시의 정책이 홍보됨. 3. 운영계획 ● 1차시 : ▶ 수업목표 - 내가 거주하는 창원의 문제점을 파악 할 수 있다. - 내가 거주하는 창원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 할 수 있다. ▶ 수업 안 - 창원에서 발생한 사회 이슈가 무엇인지 찾아 분석하고 한 가지에 대해 광고팀이 생각을 나눈다. - 사회 이슈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방안이 무엇인지 토론 한다. ● 2차시 : ▶ 수업목표 - 지속 가능한 창원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말할 수 있다. ▶ 수업 안 - 지속 가능한 도시 구축을 위해 만들고 싶은 광고의 주제를 정한다. - 광고 제작을 위해 지역사회의 이슈가 되는 문제에 대해 그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 방안에 대하여 토론한다. - 주제를 정하고 비슷한 유형의 공익광고 검색 - 아이디어 도출 ● 3차시 : ▶ 수업목표 - 지속가능한 창원을 위한 광고 제작 ▶ 수업 안 - 광고 기획서 작성, 광고제작, 소감 및 토론 ● 4차시 : ▶ 광고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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