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김 접수중 본문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과정 지원 진로 체험 운영일정 2024. 3 ~ 2024. 12 운영대상 운영횟수 운영장소 신청학교 각 학급 교실 참여인원 1200 명 접수 진로캠프프로그램명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과정 지원 진로 체험운영내용◦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 단위의 다양한 진로 캠프운영일정 2024. 3. ~ 12.운영대상 관내 초·중·고등학생운영횟수 -운영장소 신청학교 각 학급 교실참여인원 약 1,200명 (예산지원 참여 인원)세부계획 프로그램 명기업가정신과 창업챌린저프로그램 소개급격한 사회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핵심역량으로서 도전정신을 강조하는 기업가정신을 이해 및 실천할 수 있는 창업 프로그램입니다.진로교육성취기준[9진01-02]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진로 특성을 파악하고 긍정적 자아개념을 갖는다.[9진02-02] 자신의 강점을 발전시키고, 약점을 보완하는 방법을 찾아 노력할 수 있다.[9진02-03] 새로운 종류의 직업이나 사업을 상상하고 만드는 모의 활동을 할 수 있다.관련 교과국어, 사회, 미술대상중학생차시4/6차시커리큘럼차시주제교육내용1기업가정신○ 기업가정신의 이해○ 내가 생각하는 기업가정신2기업가정신과 창의적 발상 체험○ 기업가정신의 핵심역량 파악○ 창의적 발상3문제 발견하기와 아이디어 씽킹○ 사회 문제적 탐색○ 문제 해결을 위한 토의○ 문제 해결 방안이 되는 아이템 선정4아이템 디자인○ 아이템 디자인○ 회사와 아이템 네이밍, 로고 제작5마케팅○ 마케팅 전략(판매가격과 타겟고객 설정)○ 크라우드 펀딩을 위한 피칭대회 전략 기획6피칭대회 및 크라우드 펀딩○ 피칭 활동○ 프로젝트 수행 인증서 수여 프로그램 명오픈퓨처 2050 프로그램 소개미래사회와 창직의 원리를 이해하고 변화하는 직업 세계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자기주도적 진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창직 프로그램입니다.진로교육성취기준[2015-EⅠ1.2] 자신의 장점 및 특성을 찾아본다.[2015-EⅡ1.1] 일과 직업의 의미와 역할을 이해한다.[2015-EⅡ1.2] 일과 직업의 다양한 종류와 변화를 이해한다.관련 교과과학대상초등학생차시4/6차시커리큘럼차시주제교육내용1오리엔테이션○ 오리엔테이션○ 나의 강점 유형 파악 및 유형별 대표 직업 탐색2변화하는 미래○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이해○ 미래 유망 직업 탐색3창직 아이디어 발상○ 미래의 사회는 어떤 모습일까?○ 창직의 3원리 이해4신직업 포트폴리오○ 신직업 아이디어 창출○ 역할 설정 및 아이디어 공유5미래 인재 역량○ 아이디어 구체화 및 포트폴리오 작성○ 신직업인이 되기 위한 적성 및 능력 분석(SWOT 분석)6신직업 발표 및My Dream 비전 선포○ 신직업 발표○ 비전선포 및 수료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