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인 특강

접수중

본문

문화예술 및 미디어 분야
직업인 정진경
선호특강요일 일  월  화  수  목  금  토 
선호특강시간


문화예술 및 미디어 분야


직업실무체험 []          강연/대화형 [ ]


강의 분야

   1. Light drawing  (재료비 별도)

   2. 포토&드로잉  (재료비 별도)

   3.코딩 및 반응형 전도 테이프를 활용한 집 만들기 (재료비 별도)


● 대상 :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 소요시간 : 약 80분~100분 (학교 직업인 특강 시간 및 조율)


● 강의 목표 : 

   1. Light drawing 

환경오염으로 도시에서 사라진 반딧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자연 보호의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몸을 활용하여 본인의 생각을 표현하는 퍼포먼스 수업으로 다소 어려울 수 있는 퍼포먼스의 개념을 재미있게 배워본다.

역할 놀이는 심리 치료에 흔히 사용되는 방법으로 이 수업에서 각자의 마음의 소리를 예술을 통해 재미있게 나누어 보는 시간을 만들어 보고자 한다.

LED봉과 카메라 기법을 활용한 수업으로 카메라 장노출의 개념을 이해하고 빛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소리를 예술을 통해 재미있게 나누어 보는 시간을 만들어 보고자 한다.


   2. 포토&드로잉 

그래픽 분야에서 포토 콜라주 기법이 사용되는 사례를 통해 다양한 디자인 직업 군을 탐색해 보며 진로에 대한 다양성을 알려줄 수 있다.

현대미술 기법 중 하나인 포토 콜라주 기법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킨다.


   3.코딩 및 반응형 전도 테이프를 활용한 집 만들기

전도 테이프를 활용한 수업으로 프로그램의 구조를 이해해 본다.

창의적인 창작활동을 반응형으로 제작하며 디지털 작업이 무엇이 있는지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학생들의 진로에 대해 관련 분야를 탐색시켜줄 수 있다.

이와 관련된 미래에 새롭게 생겨날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다양한 직업문화에 대하여 알고 배울 수 있다.

알고리즘과 반응형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고 미디어와 예술분야를 결합하여 스스로 시스템을 구축해보며 창의적인 발상을 유발할 수 있다.


● 주요 내용 : 

   1. Light drawing  (재료비 별도)

간단한 도형을 그려보면서 빛을 활용해서 허공에 그림을 그려보고 LED펜을 활용한 드로잉 방법을 익힌다.

음악을 들으며 내가 생각하는 반딧불이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몸으로 표현해본다.

LED봉과 카메라 기법을 활용하여 반딧불이 이야기를 나만의 이야기로 재해석하여 몸과 빛을 사용해 표현한다.


   2. 포토&드로잉  (재료비 별도)

준비한 이미지를 가지고 나만의 이야기를 담을 수 있는 하나의 주제를 정해본다.

학생들이 사전에 준비한 여러장의 이미지를 다양한 형태로 오려준다.

자른 이미지를 종이에 원하는 곳에 배치해준다.

종이에 이미지와 이야기를 연결시켜 다양한 미술 채색도구를 활용하여 주제와 연결되는 하나의 큰 이야기를 만들어본다.


   3.코딩 및 반응형 전도 테이프를 활용한 집 만들기  (재료비 별도)

우리집을 떠올려보며 연상되는 소리 또는 넣고싶거나, 내가 좋아하는 소리를 장비에 녹음한다.

집의 평면도 또는 집을(연령대에 따라) 그려보거나 전도테이프를 활용하여 집의 이미지를 만들어준다.

전도테이프로 만든 집의 이미지에 내가 녹음했던 소리를 직접 프로그램에 원하는 소리를 입력하고 반응형 시스템을 활용하여 제작해본다.


● 경력 사항 :

2014 ~ 바인딩(BINDING) 대표 - 예술작가 활동 및 문화기획, 예술교육

2015 빛나는 놀이터,경상남도 도립미술관,체험 프로그램,창원

2016, 2018 Art 창원 조각 비엔날레,교육/체험 프로그램 기획 운영, 창원
2018 기억극장(모아서 조립하기),전시 연계 프로그램,부산시립미술관,부산 
2022 ONLIFE, 경남도립미술관, 창원, 설치 및 터치형식 반응형 시스템 활용, VR world 구축
2023 센서리 유니버스, 뮤지엄그라운드, 설치 및 인터렉션 설치, 영상(평면)
2022 - 2023 마산대학교 미디어 인터렉티브, 뉴미디어 수업.출강

첨부파일